안녕하세요 지금 중3 인데요 인문계와 특성화고 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안녕하세요 지금 중3 인데요 인문계와 특성화고 중에 엄청 고민하고있습니다 제가 뚜렷한 목적이 없어서 지금 뭘해야 감이 안잡힙니다. 저는 게임회사에 취직하고싶은데요. 하지만 제가 잘할수 있는지 고민입니다. 가서 취업은 할수 있나 돈은 잘벌수있나 하지만 제일 심각한 고민은 제가 과연 이 일을 잘할수 있나 입니다. 저는 아까 말했다 싶이 저는 목표가 없습니다. 그래서 무얼해야 잘할수있는지 너무 힘듭니다. 집에 가족들은 근처 인문계고등학교를 가라고 하시는데요. 하지만 저는 그 고등학교가 싫습니다. 왜냐하면 친구문제 때문인데요.. 초등학교때 안좋게 헤어진 친구들과 만날 자신이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인문계가고 대학교 졸업하면 취업이 잘 안된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특성화고를 지원하는데.. 가뜩이나 다음주가 특별지원이라 더 막막하기만 합니다...제가 일반 지원하기엔 성적이 안되거든요.. 그래서 여러분게 물어봅니다. 저는 인문계를 가야하나.. 특성화고에 가야하나.. 앞으로 살아가는걸 생각해보면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upu0625
· 7년 전
안녕하세요 특성화고에 다니고 미용과 고2입니다 미술쪽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저도 마카님과 같은 나이때에 인생을 길게 보고 취업 요즘 힘들다는데.. 이쪽이 낫지않나 생각하고 몸을 던졌습니다 제가 해주고픈 말은요 좀 더 신중히 생각 해주시고 특성화고를 가서 그 학교에서 가르쳐주는 전공쪽에 목표가 있으신게 아니고 흐지부지해서 그냥 가보자 이런 마음으로 가시진 않으셨음 좋겠어요 특성화고에 오시면 막상 생각했던 것 보다 빡쎄요 중3이면 아직 시간이 정말 많아요 하고싶으신걸 하셨음 좋겠어요 꼭 대학과 취업이 인생의 다가 아니니까요 진로 고민하신다구 걱정도 많고 생각도 많이한다고 고생이 많아요 그리고 중학교에서 살아남으신다고 너무 고생 많았어요 잘 선택해서 예쁜 하루만 보내길 바라 긴글 읽어줘서 고맙구 고민 있으면 찾아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pupu0625 감사합니다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pupu0625 감사합니다ㅠ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pupu0625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