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
안녕하세요, 고등학생 1학년인 한 여고생입니다.
저는 인문계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으며, 학원도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 사정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학원도 끊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사실 학원 다니는 것도 간당간당한데, 원장쌤이 고3때까지 쭉 가고 싶다고 하시고..) 성적은 중상위권이고요.
어찌어찌 해서 고3까지 가고 대학교에 붙어도 대학교 등록금을 내지 못하면 여태까지 했던 것들이 모두 물거품이 되잖아요. 중학생때부터 지금까지 해 온 것들이 좀 그렇지만 지금에서라도 그만둬야 하는 게 맞을까요?
아직 고1이니까 더 노력해서 장학금을 받는다던가 그런 생각을 해봤는데 장학금을 누구나 받는 건 아니잖아요. 제가 셋째인데 셋째 등록금 혜택이 있다는데 그것도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게다가 제 원래 꿈이 게임 혹은 방송 시나리오 작가였는데 돈을 그렇게 받지 못하고..그래서 다른 직업을 찾아보는 중인데, 회계나 이런 쪽으로 가고 싶은데 사무직 직업이 얼마나 있는지는 잘 모르겠고요.
저희 집 상황상 어쩔 수 없이 돈을 밝히게 되더라고요. 엄마는 갈비뼈가 부러진 것 같은데 무서워서 병원도 못 가실 것 같다고 하셨어요. 돈을 많이 벌어서 엄마 병원에도 보내고 싶은데 대학교만 가면 부모님 등꼴 브레이커만 되는 거잖아요.
차라리 학원 다니는 것도 그만두고 고등학교 졸업하고 취업을 하는 것이 나을까요?
원래 네이버 지식in에 한 번 질문 올렸었는데 여기에 다시 올려봅니다. 아, 참고로 학교 자퇴하거나 그런 것은 하지 않을 겁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