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
공무원 시험 필기 합격했는데 기쁘지가 않습니다. 퇴사하고 5개월 동안 ***듯이 공부했는데... 그 결과가 만족스럽기 보다는 패배감이 찌들어 있어요. 면접 떨어지면 허무하고 아무것도 남지 않은 인생이 다시 돌아올 것 같아 죽을 만큼 두려워요 ㅠ 자신감 있고 미래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지 면접도 잘 볼 수 있을텐데... 우울하고 무기력해서 너무 힘들어요. 이불 밖으로 나오기가 싫고 어떤 마음으로 준비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저는 대학교 졸업하고 첫직장에서 업무에 적응하지 못하고 상사가 주는 스트레스에 손발이 떨리고 심장이 요동치고 스트레스에 매일 울면서 퇴근하고 그 짧은 근무기간 동안 홧병 증상까지 나타났었어요. 그런 상태에서 도피하듯이 선택한 공무원 시험인데.. 공부하면서도 매일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울면서 공부하고 전직장에서 있었던 일을 곱***으며 분노하고 화내고 울분에 오열에.. 나쁜 감정의 진창을 구르며 공부했어요. 그러고 나니 마음이 다 닳고 헤졌나 봐요. 패배감과 자기혐오만 남았어요.
과거는 과거일뿐.. 현재 내가 할 일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는 것이 가능할까요? 준비 잘 해서 최종합격까지 해서.. 보잘 것 없는 인생에서 뭔가를 이뤄보고 싶어요. 부정적인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어요 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