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차 백수 입니다. 나이는 20살 이구요. 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사회생활]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7개월차 백수 입니다. 나이는 20살 이구요. 이른나이에 사회생활을 경험해보니 만만치도 않고 첫 사회생활에 대한 기억이 좋지않다보니 새로운 시작을 하기에 너무 두렵습니다. 주위 친구들은 직장인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저만 혼자 뒤쳐진 느낌을 받을때가 많습니다. 이 시점에서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어떤일을 할수있을지도 모르겠고 무섭기만 합니다. 계속 나 자신은 한심하고 쓸모없는 존재라고만 생각이 들고 무기력한 날만 늘어갑니다. 저도 제가 너무 답답해요.. 하소연 할곳이 없어 익명의 힘을 빌어 적어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sgh5279
· 8년 전
제가 듣는 라디오에 장동민이 35살에 코미디가 하고싶다는 친구에게 그랬어요 니가 25살이면 하고싶은거 당장해도 상관없다 근데 너는 35살이지 않느냐 라고 20살이면 이제 막 시작했고 시간도 많습니다 저조차도 21살이고 저보다도 1살이 적어요 과거를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지금부터 새로운 미래는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그냥 지금 쉬는 이시간을 걱정하면서 애매하게 쉬기보단 아예 게으를거면 게으름의 극치를 느껴보시고 하고싶은거 하시고 충분히 쉬고나서야 다시 또 무언가를 할 힘도 마음도 생기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ddni
· 8년 전
20살때 1년동안 집에서 놀았던 적이 있어요~너무 놀아서 가족들 눈치가 보일 정도로요. 이렇게 살면 정말 내 인생 답도 없겠다 싶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기 시작했고 인터넷 여기저기 뒤지며 해야할 일들도 찾아봤죠. 현실적으로 메이크업도 배워보고싶고, 디자인도 배우고 싶고...하고 싶은건 많지만 돈이 없었죠. 국비 지원이 되는 학원을 ***보고 6개월동안 학원에 다녔어요. 21살 끝무렵에 취직에 성공했어요! 그러니까 제 말은 20살은 일하기에 늦은 나이가 아니고 뭔가를 배우기에 딱 좋은 나이인것같아요. 20살땐 주변 눈치 볼 것도 없구요. 지금 24살이지만 제 주변에 백수 수두룩합니다. 물론 저도 다니던 회사 그만두고 놀고 있지만요!20살,21살에 배웠던거 까먹지 않고 계속 회사 다녔다면 이미 안정된 생활을 했을테고 24살에 안정된 회사생활을 한다는건 이른 나이라고 생각해요~그러니 겁먹지 마시고 걱정하지 마시고 답이 없다 생각되시면 꿈부터 찾아보시는것 어떨까요?제가 경험해 봤기에 진심을 담아 말씀드리는거에요!더 늦기 전에 지금이 최적의 나이인것같아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fgh00
· 8년 전
이성적이고 전략적으로 생각하세요. 지금처럼 행동하면 앞으로 어찌될지 자기자신이 잘알아요. 매일 꾸준히 운동도 하고 신문도보고. 계획하고 실천해요. 그러면서 내가 어떤사람인지 생각도 하고요. 올바른선택을 꾸준히 하세요. 알면서 그렇게 지내면 계속 똑같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