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덜 힘든 아르바이트는 어떤게 있을까요?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면증]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l22
·8년 전
몸이 덜 힘든 아르바이트는 어떤게 있을까요? 오랜 우울과 함께 허약한 몸을 끌고 살아가는 중입니다. 우울이 나아져서 건강을 잘 챙기다가(사실 잘 모르겠어요. 몸이 아픈게 하루이틀일이 아니니 그냥 아픈 주기와 안아픈 주기가 오락가락 하는지도요) 몸 건강이 나아졌다 싶으면 의욕에 일을 벌였다가 정신건강이 나빠지고, 그에 이어서 다시 몸이 나빠지는 사이클을 돌리며 살아가고 있어요. 몸이 아파서 우울한지, 우울해서 몸이 아픈지에 대한 선후관계는 언제나 알 수 없이 복합적입니다. 몸이 아프니 돈버는 일이 참 고되네요. 허약한 체력과 정신에 고통받으니 취업은 물론 주5일 아르바이트마저 버겁습니다. 일단 스스로 컨디션 조절이 가능한 제 사업을 준비중인데 문제는 먹고살 자금을 모으는 다른 일이 필요하네요. 툭하면 무릎과 허리가 나가고 염증반응에 열이 오락가락 하는 지병이 있어서 체력적으로 조금만 무리하면 바로 몸져누워버리네요... 제가 당장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는 과연 어떤게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sther98
· 8년 전
일은 다힘들어요.. 그래도 추천해드리자면 주5일이런거말고 주말알바라든가 하시구요 편의점이나 서빙알바추천해요 서빙 오전이라든가 오후만 구하는 그런식으루 근데 술파는곳은 왠만하면 안하는게좋구 뚝배기같은 음식나오는곳..무거워죽어여 왠만하면 반찬별로 없는곳으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8년 전
저도 체력이 많이 약하시다고 하는 것 같으니.. 어떤 일을 생각해봐야할지 어렵긴 하네요... 일단 당장은 사무보조 관련 알바는 하기 힘든 상황이시라면(그나마 이게 가장 몸을 덜 쓸 것 같은데..)... 저는 카페 알바 후기는 어떤지 한 번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리고요..제가 직접 경험은 안 해봤으나 적어도 무거운 거 드는 일이 혹시 적을까 해서요... 일단 서빙은 보통 하루종일 서 있죠.. 호텔이나 예식장 절대 안 될 거 같고요.. 서빙도 한식집 이런 데 무거워요.. 되도록 가벼운 펍이나 식사가 아닌 스낵 간단한 먹거리 파는 곳 위주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편의점도 일단 생각해보고요.. 대신 일하게 되면 짐을 옮기는 일이 많은지 미리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편의점도 분명 짐을 내리고 옮길 일이 있거든요...보통 무거운 거 들 일이 많고 회전율이 빠른 곳인지 그런 걸 생각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또 지금 생각해보니.. 만일 서비스업종이 상관없으시다면 화장품가게나 드럭스토어 등도 생각나긴 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loe28
· 8년 전
독서실 알바가 그나마 청소빼고는 가장 할게 없는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fine25
· 8년 전
저도 같은 증상이 있어요. 서빙 편의점 커피숍 학습지 사무직 다 해봤는데, 정신력이 체력을 이겨냅니다. 그 정신력은 책임감이 이겨내구요. (그렇다고 무리한 일을 하시다간 기절해버려요..) 다른 마카님 말씀대로 독서실총무 괜찮구요.. 배움을 많이 하신 분이면 학원 보조강사 괜찮습니다. 무슨 일을 하시든 몸이 편하면 시간이 길거나, 시간이 짧으면 몸이 힘들어요. 쉬운 일은 없습니다. 맘 독하게 먹으시고 우선 시도해보세요. 한달만이라도. 한달 버티면 두달 해보구요. 그렇게 일을 배우는 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