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5년째 다니고있는 직장인데 출근이 너무 싫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이미 5년째 다니고있는 직장인데 출근이 너무 싫어요. 부서이동을 두번째 겪고 세번째 부서에서 일한지 6개월차, 익숙해지기도했지만 아직 부족한점이 너무 많습니다. 후배들 보기에도 부끄럽고 동기들마저도 상사처럼 느껴지고 나날이 제가 작아지는것같아요. 예전엔 조금더 잘해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는데 이젠 그마저도 지쳐버렸는지 그만하고싶다, 나가죽고싶다는생각만 듭니다. 나 자신이 너무 한심해보이고 견디기 어려워 도망치고싶은데 이 세상 어딜 가도 나 자신에게서 도망칠수도없는 노릇이고, 직장과 상사탓을하며 버티기에도 이젠 지쳤습니다. 더이상 나 자신이 그 무엇도 해내지못할것같은 마음에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길을 찾는것마저 두려워 울면서도 출근하고, 또 출근하고.. 제가 그만둔다고 당장 생계의 위협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가족중 유일하게 돈을벌고있는사람이 저이기에 주변의 시선도 신경쓰입니다. 아***를 하늘로 떠나보낸지 이제 4개월, 제가 그만두면 안된다는 생각도 너무큰데.. 퇴사후 하고싶은 일,공부를 하기위한 돈을 벌어야한다는 생각에 한달이라도 더 버티려 발버둥치고있지만 잘 안돼요. 학교폭력을 당하면서도 학교가기싫다는 말 한마디 해본적이 없었는데 이젠 출근전날이나 몇시간 전만 되면 눈앞에 초점이 사라지는것같고 멍하니 눈물만 흐르고 스트레스를 견디다못해 폭식을 하거나 회사가기싫다는말만 몇시간이고 반복합니다. 5년간잘다닌직장 사직하고싶다 이러는제가 미쳐가는것같다는 느낌도 들고.. 그저 눈울만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vluvluv
· 8년 전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실수있나요..? 무엇이 당신을 아프게 하고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toro00
· 8년 전
여러번의 부서 이동을 겪으셨고 매번 새로운 업무에 적응하려고 노력하신다고 심적으로 고생 많이하셨어요. 저도 여러번 팀을 옮겨다닌 비슷한 상황에 매번 부족함을 느낀점이 많이 공감이 되네요. 저는 3가지 방법으로 마음을 다스리려해요. 1. 잘해야된다는 생각 놓기. 2.부족함을 인정하기 3.자신에게 따듯하게대하기. '못해도돼,실수해도돼,무책임해돼,그만둬도돼'와 같은 생각을 해요. 자기비하,회피가 아닌 마음의 관점을 바꿔보면서 숨쉴 여유를 만들어 주는거에요. 그리고 부족함을 인정하고 있는 그대로 보기. 부족함을 확대해석하지 말구요. 마지막으로 5년동안 고생한 본인을 너무 내몰지 마세요. 스트레스, 폭식,눈물 등등을 두려움과 공포를 이겨내고 출근한 본인에게 따듯하게 대해주세요. 글쓴님은 충분히 잘하고 계세요! 저도 우울증에 병원도 다니고 매일 퇴사생각하고 부족함에 자괴감도 들때도 있지만 나아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우리 존재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