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도 목표도 그냥 다 모르겠습니다. 제 앞날은 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ayone
·8년 전
꿈도 목표도 그냥 다 모르겠습니다. 제 앞날은 어두컴컴하기만 한 것 같아요. 출발선부터 다른 이들과 피곤한 경쟁 따위나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는거 자체가 이젠 지쳐요. ***은 집구석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고등학생 땐 대학에 가는거에만 집중해서 성적 맞춰 대학에 오긴 했는데, 배우는 전공이 너무 싫고 이 전공으로 뭘 먹고 살아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대학생 성인이 되니까 10대 때보다 드는 돈도 더 많이 들어서 미치겠어요. 좋아하는 것도 없고 싫어하는 것 투성이예요. 지금도 물론 외면하고 도피하고 있지만 가능하다면 아예 다 포기하고 떠나버리고 싶어요. 도대체 왜 열심히 살아야 하는걸까요? 사는게 지쳐요. 경쟁도 싫고 시험도 싫고 평가 받는것도 싫어요. 나를 채찍질 하고 맘 졸여가며 사는게 너무 지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esight
· 8년 전
나는 가끔씩 모든걸 지워버리고 혼자서 며칠동안 생각에 잠기곤해 나혼자서 아무말도 없이 영화도보고 옛날편지도 읽고 사진도 정리하고. 단 휴대폰은 꺼둔 채로. 지쳐버린 순간에 멈춰서서 다시 걸어가기 전에 잠깐의 텀을 두는 거랄까 그 시간만은 온전히 나 자신한테 집중하는거야 너한테도 스스로를 위해서 잠시 멈춰서서 생각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 지금까지 혼자 고생했겠다 수고했어 조금만 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