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년도에 실업계 고등학교로 복할 할 예정인 자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다음년도에 실업계 고등학교로 복할 할 예정인 자퇴한 학생입니다. 인문계 고등학교 1학년 첫 번째 시험을 본 후, 자퇴를 했는데 자퇴한 후 마음편히 쉴 수 있는 시간이 생겨 좋지만 한편으로는 뒤쳐지고 있는 건 아닌지 내가 정말 잘 한 게 맞는지 의구심이 들 때가 많습니다. 가끔은 정말 외롭기도 하고 공부에 대한 압박감이 커질 때가 있고 집의 경제 상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원래 인문계 고등학교에서 계열문제로 인해 실업계 고등학교로 전학을 신청했다가, 실업계 고등학교는 전학이 쉽지 않아 자퇴한 후 그동안 충분한 휴식과 필요한 공부를 하기 위해서 자퇴했습니다. 하지만 자퇴를 한 이유가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압박 때문에 이 상황에서 도망치려고 적절한 이유를 만들어서 자퇴한 것 같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서 자기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집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에 대해서 실망을 시켜준 것 같아서 그에대한 죄책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주변에서 뭐라고 하든 여태껏 넌 열심히 해왔고 앞으로 잘 할 수 있다는 말이 듣고 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afdcf59916692a78bae 응원 감사합니다 당신도 내일 좋은 하루 보내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