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원장쌤한테 너는 그림을 좀 못그린다 라는 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미술 원장쌤한테 너는 그림을 좀 못그린다 라는 말을 들었을때 사실 내가 다른 애들보다 못그린다라는걸 알고있엇지만 이말을 들은지가 거의반달전인데. 너무 충격이컷는지 학원에서 그림그리면 자꾸 그말이 계속 생각나서 이미 자신감도 떨어졋다. 못그리는 주제에 무슨 자신감 이있겟어... 나에게 지적하는걸 튕겨서 자극받아나아가는게 아니라 지적받은거에 찔려서 멈춰버리는게 너무 싫다. 그냥 대학만 붙으면 좋겟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udus9
· 8년 전
원장쌤의 평가가 전부는 아니니깐요 그 사람의 한마디로 너무 무너지지말아요 힘들겠지만 당신의 노력은 배신하지않을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8년 전
사람에 따라 다 다른데 지적받은 걸 자극삼아 더 오기가 생겨 열심히하게되는 사람도 있지만, 반대로 특별히 더 의기소침해지고 오히려 칭찬이 더 효과적인 사람들도 있어요. 작성자님이 잘못된 건 없고요. 대학입시 평가하는 분들은 어차피 원장선생님이 아닌 것은 아시죠? 그리고 고1이시면 저는 사람하기에따라 충분히 발전할 시간이 있다고 생각해요. 실력향상되는 사례들도 많이 봤고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작성자님 학원사람이라면 작성자님 그림 많이 칭찬해달라고 부탁드리고 싶네요. 그림이라는 건 아무리 잘 그린 것 같은 그림도 찾아보면 어떻게든 부족한 점이 있기 마련이고, 아무리 못 그린 그림같아 보여도 찾아보면 분명히 잘된 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림이라는 것은 객관적일 수가 없기 때문에 그 속성은 근본적으로 어쩔 수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dear1111
· 8년 전
나도 미대출신녀 고2때시작했어요 완전 애기그림수준ㅎ 근데 드라마틱하게 고3수능앞뒤두달 그때 A뿔수준 나왔어요 선생을잘만나야해요 그때그선생님 대딩1였고 우리랑1살차이 알바선생님였는데 완전 쪽집게과외처럼 시켜줬거든요. 세월지나서 전 그선생님 장가보내줬답니당 호홋. 각설하고... 코피나도 감기걸리고열나도 학원젤먼저 가서 그림그려요 언니가그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