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그림을 배워봤는데 이제 1일차배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온라인으로 그림을 배워봤는데 이제 1일차배웠어요 근데 어려워서 선생님이 도형같은 그림사진을 보여주고 실루엣으로 그리지말고 도형으로 그리라고 했어요 근데 전 공간감각능력 테스트에도 안좋게 나오고 그래서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고했더니 이거 보다 쉬운거하려면 그림 그만둬야한다고 하시는데 그림쪽으로 갈려면 목숨걸고 하라는데 그럴 자신이 없는거에요 딱히 제가 잘하는것도 없고 성인 백수인데 고민되서 올려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rkir
· 8년 전
그것도 도전이지요. 학원은 배우기 위해서 가는 곳입니닷! 흥미를 가지고 노력해 보세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kirkir 도전이군요! 감사합니다 조금 힘이났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lix
· 8년 전
처음부터 목숨 안 걸어도 됩니다. 일단 계속 해보시고 할만 하다 싶으시면 그때부터 걸어도 돼요. 그리고 이제 1일차인 원생에게 너무 많은 걸 바라시네요. 나이를 떠나서, 그림 처음 그리시는거면 무언갈 따라 그리는것도 어려운 수준은 당연한 겁니다. 그러니 강사님 말에 기죽지 마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salix 감사합니다 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8년 전
잘은 몰라도 좋은 것 관심있는 것을 더 탐색해보고 겪으면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보려는 건데 제대로 해***도 않고 어떻게 알겠어요. 지레 겁먹진 마세요 뭘 해봐야 어떤지 알죠. 완전 초장인데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디있고 처음 배울 때 안 힘든게 어디있습니까. 그림이라는 게 무슨 답이 있는 것도 정식 매뉴얼이 있는 것도 아닌데 사실 가르치기 난해할 수 있는 터라 강사님이 본인 입장에선 답답하니까 나온 소리일거에요. 그리고 항상 뭐든지 먼저 해본 선배들은 본인이 지나온 고생길, 고민 생각하면서 후배 걱정을 하잖아요 똑같은 거에요. 그림쪽으로 가는 게 쉬운 길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어차피 모든 분야에서 인정을 받으려면 목숨걸고 해야하는 건 똑같습니다 그 맥락이라고 봐요. 제가 그림을 배울 때 가장 많이 들은 말이 겁내지 않고 많이 망치고 실패해 봐야 한다는거였어요. 결국은 본인이 직접 계속 그려보면서 감을 깨치는 수밖에 없으니까요. 망칠까 두려워 못그릴까 두려워 하다 말면 미완성작밖에 안남습니다. 설사 잘 안되서 실패작이 될지라도 일단 완성을 하고봐야 어디가 부족한지 문제인지 알 수 있죠. 저도 그림을 해봤지만 제가 본 많은 그림선생님들 교수님들 그림칭찬에 진짜 인색해요 ㅋㅋ. 그러니까 강사님한테 저 그만둘거 아니고 이것좀 해보고싶으니까 너무 겁먹게 마시고 조그만 거라도 꼬박꼬박 칭찬좀 해달라고 하세요. 저도 옛날엔 잘하고 있으니까 계속하란 말 없으면 손 떠는 사람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