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수시전형이 80%를 차지하는 요즘에, 저는 정시를 준비 중입니다. 제가 워낙 욕심도 좀 있고 주변의 기대도 있다보니 목표대학도 크게 잡고 공부하고 있는데요. 요즘 공부가 잘 되지 않습니다... SKY 졸업생들도 취업이 잘 되지 않는다는 기사를 보고 다소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로인해 불안감이 들고 여러 의문이 생겨 공부가 안 됩니다. 또한, 저는 문과이기 때문에 대학을 진학한 후의 진로도 걱정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는 대기업에 취직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회사를 위해 노예처럼 일해도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큰 이익이 없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저만의 주관적인 생각도 뚜렷하다보니, 대학진학을 위해 공부하는 게 정말 맞는건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한 번뿐인 인생 행복하게 살고싶은데 행복하게 살기 위해선 고등학교 때 죽어라 공부하는 게 맞는 건가요? 사회생활 해보신 분들께 조언 좀 구해봐도 될까요? 부탁드립니다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kk
· 8년 전
마카님이 정말 하고싶은 일이 있고 그 일을 위해서 꼭 대학과정을 밟아야한다면 이악물고 공부하시는게 맞지만 원하는 진로가 대학보다는 개인의 노력에 달려있다면 그쪽에 필요한 공부를 하는게 맞는거니까요 진로가 없으시다면 나중에 공부로 후회할 일이 안생기게 노력하세요... 정말 울면서 후회하던 날이 생각나네요 크흠 지금은 힘들지만 나중가면 다행이라고 생각할거에요 힘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irblanc
· 8년 전
취업이 어려운 건 사실이지만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그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사람은 어떻게든 자신의 길을 찾아가요. 스카이도 취업 어렵다고 하셨죠. 틀린 말은 아닌데 하물며 더 낮은 대학들은 어떻겠어요. 저도 3년 전에 정시로 들어와서 꽤나 좋다고 하는 대학 다니고 있는데 대학에 와서 배운 건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어요. 워낙 청년실업률이 높아서 불안한 건 이해하지만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p.s. 하나의 기사만 보고 판단하기보다 여러 이야기들을 접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aakk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지금 좀 힘들어도 견뎌야겠군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f322d17761ab67dd2a4 한국에 있는 대학도 성적 맞추려고 아등바등 하는 제가 외국대학을 갈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꿈이 클수록 미래가 풍성하다는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soirblanc 우와 정시로 입시 성공하신 분이라니 뭔가 희망이 생기는 기분이에요! 최선을 다해서 후회하지 않을 길을 찾아가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