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수능 제 내신성적으로는 희망하는 대학교가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만심]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ristal
·8년 전
제 내신성적으로는 희망하는 대학교가는게 힘들것 같아서 정시로 돌렸습니다. 사실 ADHD가 있었는데 이번2월달부터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잘 할수있다는 생각으로 계속 공부했습니다. 그랬더니 예전에는 5~6등급 받았었는데 6월모평 점수가3~4등급이 나왔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기뻤기도 한데 자만심도 생기고 점점 나태해지는것 같아서 작년도 수능문제를 풀어봤는데 점수가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여태껏 받아본 성적중에 제일 낮았습니다. 수능까지 100일 정도 남았는데 제가 이제 뭘 더 할 수 있을까요. 왜이렇게 살았나 싶기도하고 제가 너무 멍청하고 친구들은 다 잘하는것같은데 나는 왜이렇게 공부를 못하는건지... 너무 힘들어요 관두고싶고 다 버리고싶은데 목표하는 대학교에 가고싶어요 정말 왜이러는지 앞으로 잘 해낼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nuto
· 8년 전
그래도 등급이 오른 것을 보니까 많이 노력하셨나봐요 멋있어요bb 친구들과 비교하지 말고, 작년수능점수만 가지고 낙담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볼땐 필자님께서 꿋꿋이 자신이 원하는 목표만을 바라보고 달려간다면 충분히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peach99
· 8년 전
할수있아 할수이ㅛ다고 친구야 우리 진짜 열심히해서 이번년도 말에 여기에다가 목표대학 문 차고 들어갔다고 딱 얘기하는거야 내년에 우리는 꼭 원하는 대학교에 들어가서 대학생활 할거야 그렇지? 도장 꾹 복사 사인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enonenone
· 8년 전
공부를 잘 하는 친구들은 님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그 성적을 얻은 겁니다. 님도 열심히 하셨겠지만 그들은 그 전부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온갖 노력을 해서 그 점수를 얻은 거에요 당장 그들과 비교하지마시구 성적이 올랐으니 나도 '열심히하면 오르는구나'라는 자신감을 가지시고 다음 시험에서는 점수가 떨어지지 않기 위해, 동점수대의 친구보다 더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 노력하세요~! 그러면서 목표에 서서히 다가가는 겁니다. 조금씩 조금씩 성적이란 절대로 급진적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명심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0yeji
· 8년 전
저도 같은 고3이에요. 모의고사 성적 올리기 쉽지 않았을텐데 많이 노력하신 결과겠죠! 다들 같아요. 제 친구들중에서도 힘들어 하는 친구들, 나태해진 친구들, 열심히 하는 친구들... 많아요. 아직 100일이나 남았잖아요. 처음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고 다시한번 열심히 달려봐요 우리! 원래 성적이라는게 내려갈 때가 있으면 오를 때도 있는거잖아요. 작년 수능 점수가 낮으면 어때요? 우리에게 중요한건 이번 수능이잖아요. 수능 대박나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