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출근길이 너무 답답해서 글 남겨요 이직업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휴 출근길이 너무 답답해서 글 남겨요 이직업만 6년차인데 올해 이직한곳에서 처음으로 이렇게 일이 안될까? 라고 매일 느끼는중이에요 급여조건.근무시간 가장 나은곳인데 일시작부터 많은 업무량과 해결해야할 문제들이 많았던 회사였죠.. 3개월이 1년같았으니까요 어느정도 틀이 잡아지니 지난달부터 일이 너무나 너무나 하기가 싫어져요... 기안 하나 쓰는것도 너무 싫어서 괴롭게 느껴진달까요? 왜 그럴까요? 업무속도도 점점 느려지고 억지로 짜서 하는 기분이고 기본체크조차 귀찮아지는 걸 보니 이건 저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거겠죠? 직업 특성상 단독사무실에서 일하던게 습관되어서 통합사무실에서 일하는게 아직도 적응중이라 이 경력에 차대접 중간중간 있기도하고.. 오후5시는 되야 그나마 조용해지면서 업무집중이 된달까요...? 당연히 일마치기위해 야근을 하거나 아예 아침6-7시 출근해서 조금이라도 일하려는 편이에요 몸은 피곤해지고.. 1년이 안되었으니 연차는 없고 하반기에 진행해야될 사업들을 생각만해도 괴롭네요.. 악순환이에요.. 어제부터 이직을 해야하나 고민도 하고있구요.. 저 왜그런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1del
· 8년 전
휴식이 필요해 보입니다. 일과 끝나고 쉬고 주말에도 쉰다고 해도 정말 해방감이나 재충전의 느낌을 가질수 없다면 그건 쉬는게 아니겠죠. 업무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해 멘탈에 점차적으로 이상이 생기실듯 합니다. 유투브 같은데 보면 직장에서 컴퓨터나 복사기등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정말 과격하게 부셔버리거나 사람에게 달겨드는걸 볼수 있는데요. 흔히들 말하는 분노조절 장애라기 보단 스트레스의 누적이 심해져서 작은 거가 틱하면 펑 하고 터져 버리는것 같아요. 마카님의 경우는 폭발보다 더 무서운 침전으로 올수도 있으니 제대로 된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상투적인 표현으로 머리를 식힌다 하죠.. 너무나 바쁘게 일하고 계시눈 마카님껜 농이 아니라 정말로 그게 필요해 보이세요. 회사에 얘기해서 주말끼고 이틀만이라도 쉬실수 있으면 좋겠는데요.. 아직 1년이 안되어서 연차도 없으시다면 차라리 무급휴가라도 내시는 방법은 없을까요..? 월급은 좀 깎이겠지만 내가 리커버리 되는데 그 몇푼이 아까울까요.. 전혀 방법이 없는건 아닐테니 꼭 말씀하셔서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래요. 이제껏 열심히 하셨으니 이젠 좀 쉬셔야죠.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062435
· 8년 전
휴식이 필요해보여요 걱정거리도많아보이고요 짧게 머리식히러 여행이나 다녀오시는거어떨까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emaster
· 8년 전
이직보단 업무환경에 대해 상사와 이야기 해보는건 어떨까요? 경력이 짧지도 않은데 어떤식으로든 도움을 주려하지 않을까요? 아니라면 이직도방법중 하나이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tnakddl8983
· 8년 전
아마 작업환경의 영향이 젤 큰것 같네요. 본래 다른것 보다 습관이 젤 무서운거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os8426
· 8년 전
접어요. ㅡ ㅡ 날도 덥구만...통합이면...숨 막히긋네... 딴데서 훨훨 나실겁니다. 고민하지마세요. 6년차에 처음고비면...버티는게 용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