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쯤 고딩이면 다 하는 고민이겠지만 공부 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oope
·8년 전
이맘때쯤 고딩이면 다 하는 고민이겠지만 공부 안하면서도 잘하고 싶어하는 내가 한심하고 공부 안하면서 공부를 핑계로 자기관리 안하는 내가 한심하고 자기관리 안해서 불어나는 살을 볼 때마다 내가 아닌 것 같아서 놀라고 자존감만 떨어지고 남과 비교만 하게 된다 다 재미가 없고 곧 끝날거라 하는데 나에겐 3년이 공부를 어중간하게 하는 너에게 3년 이후의 미래는 없다고 말하는 것 같아서 무섭다 어중간한 실력이니까 포기도 못하겠고 별다른 특기도 없다 고딩이 되면서 각오를 다지고 친구 연애 취미 개인 프로젝트-흔히 대입에 도움 안되는 잡기라고들 하는- 기타 등등 다 때려쳤다 . . . 그런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다 부질없더라 아직도 미렴이 남아 베가스는 그대로 깔려있고 매일 줄어드는 카톡 연락에 힘들어하고 학원은 원래 안 다니고, 여고까지 온 마당에 남자랑은 이제 연 없고 그러면서 겁나 연애는 하고 싶고 -연애가 하고싶은건지 성욕이 폭발한 건지도 모르겠다.. 아.... 나 자신 진짜 본능에 충실한 동물같다..- 글은 아직도 가끔 끄적이고 켈리도, 곡 동기도 생각날 때마다 기록하고.. 그러다가 또 아 공부 안하고 뭐하지 싶다가 열심히 공부하며 성적이 쑥쑥 오르는 친구들 이쁘게 연애하는 친구들 직업고 가서 하고 싶은 일 하는 친구들을 보며 . . 울고.,, 지쳐서 잠들고 가족들은 그런 나를 이해 못하고.. 그럴거면 공부해서 실력을 기르라 하고.. 나도 내가 왜 이러는지 모르겠고.. 다시 중딩이 되고싶을 뿐이다.. 내가 하고싶은 일 잔뜩 마음껏 하면서 인정 받았던 때로.. 그런데 더 견디기 힘든건.. 주위 친구들은 별 생각없이 쭉 공부에 매진하는 것 같아서 .. 이런 말, 못 꺼내겠단 말이지... 괜히 과중썼나.. 나 문과 같은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mbada
· 8년 전
저는 다시 고등학교로 돌아가서 ***듯이 놀고 싶어요. 운동이나 열심히 하면서 건강하게 즐겁게 살다가 졸업하면 어디든 취직해서 착실하게 2-3년 돈벌어놓쿠 1년정도 세계여행하면서 거기서 꿈을 찾고 싶어요. 세계를 무대로! 공부 못해도 앞으로 인생에 문제없어요. 저는 맨날 공부만하고 돈안되는 짓만 해서 가족들이 또 공부하냐고 욕해요. 저는 스스로 성장하는 목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 책읽고 배우는게 좋거든요. 누가 머라고하든 신경쓰지말고 오늘도 한발짝 나아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ope (글쓴이)
· 8년 전
@bambada 정말 멋지시네요..! 사실 저도 마음속으로는 알지만.. 그러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뭐든 쉽게 빠지고 달려드는 만큼 또 쉽게 질려하는 성격이라.. 중딩때는 별 생각없이 재밌겠다 싶으몀 금방 인원 모아서 막 달려들었었는데, 지금은 제 행동 하나하나가 생기부에 실리고, 성적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을 하루에 5번씩은 들으며 주의를 받으니, 뭘 못하겠네요... 점점 위축되어가는 것 같기두 하고.. 쉽지 않은 결정을 하셨네요.. 취직대신 공부..! 제 로망.. 아니 여기까지 써놓고 보니 제가 무슨 말을 하고 싶었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