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
저는 제 직업을 뭐로 정해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일단 저는 사회성이 되게 없습니다.
지금 백수 1년이상..이구요
20대 초입니다. 아직 고졸이다보니 부모님께서는 그냥 내년에 전문대학을 가라 배움을 더하거라 하시는데 필기하는것과 배우는것을 좋아하지만 그놈의 사회성때문에 가기가 걱정이됩니다. 학창시절 대인관계과 별로 좋지않았고 여러 일이 있어서 더이상 사회에대한 불안감도 있습니다.
첫직장또한 첫이란 마음에 잘해보겠단 마음으로 들어가 항상 웃고 대답하고 하다보니 돌아오는건 비수였구요..
저는 겉과 속성격이 다릅니다. 남들이 보는 성격은 밝다. 사람들과 잘어울린다. 잘 웃는다. 말을 잘한다. 등등 어딜봐도 남과 잘노는 아이로 보거나 친구들과 술도 잘마실꺼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저 혼자있을때의 성격은 정반대입니다. 남들과 같이있는거 안좋아하고 혼자가 편하고 항상 고민만 쌓***뿐더러 하기싫어하는 것이 많고 쉽게 실증또한 잘냅니다.
이러다보니 대학 진로를 잡을때도 무슨과로 진로를 잡아야 할지도 모르겠고.. 대학을 가자니 그 2년동안 돈을벌어도 천만원이상은 벌꺼같고.. 여러생각이 자꾸 겹칩니다.
여러검색도중에 전문대졸이나 고졸이나 똑같다. 비슷비슷하다 별차이가 없다라는 말도 있어서.. 부모님께서는 그럼 그냥 한번 배워라도 보고싶은과라도 가거라하시는 말씀도 있으시고..
제 원래 직업은 경영쪽관련입니다. 자격증도 있는데.. 너무 지겹더라구요 매일 일이많은게 아니니.. 괜히 눈치도 보이고 뭐라도 해야할꺼같은데 할껀없고 그렇다고 나서서행동하자니 다른사람에게 폐도 끼칠꺼같고.. 그렇다고 영업직 서비스직은 제 겉성격관 되게 잘맞나.. 속으로 스트레스가 장난아닐꺼같구..
결론은.. 고졸인데.. 고졸로는 인생살기가 불편하겠죠?
그리고 이런제성격 어떤 진로를 잡아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