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은 일어동시통역사이다. 일본어를 잘하는것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miku
·8년 전
나의 꿈은 일어동시통역사이다. 일본어를 잘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일본어 쌤한테 인정받은(?) 정도인데 자꾸 고민된다. 요즘 들어서 중학교 국어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근데 누군가 나한테 자기가 하고 싶은 꿈은 오랫동안 계속 유지하는게 좋다고, 그리고 그 꿈에 관련된 회사에 취업할때 도움된다고 말했다. 그래서 일어동시통역사라는 꿈을 3년 이상 유지한 것 같다. 근데 일어동시통역사가 되려면 일단 외고를 가야하고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일어통번역학과를 가고 또 통번역대학원을 가야하는데 이렇게 하면 완벽한 과정인데 솔직히 이렇게 못되는게 뻔하고 시간도 엄청 오래걸리고 돈도 어마어마하게 들어가고 내가 일어동시통역사가 된다는 보장도 없다. 이렇게 방황하고 있던 찰나에 중학교 국어 교사가 눈에 들어왔고 일어동시통역사 보단 돈이 덜 들어갈거 같고 나한테 더 맞는 거 같다. 국어는 점수도 잘나오는데 영어는 점수 1도 안나오고.. 내가 뭘 확실하게 하고 싶은지 알고 싶은데 모르겠다.. 중학교 국어교사를 하고 싶은건지 아니면 일어동시통역사를 하고 싶은건지.. 너무 혼란스럽다.. 근데 둘다 나한테 잘맞는거고 둘다 하고 싶은거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umjun89
· 8년 전
일본인으로 귀화하시면 일본어공부도 할 수 있고 중학교 국어 선생도 될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miku (글쓴이)
· 8년 전
근데 부모님께서 귀화하는건 반대를 하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