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걱정과 불안이 많은 것 같아요. 유학생활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요새 걱정과 불안이 많은 것 같아요. 유학생활을 오래해서인지 견디기 힘든 외로움을 느낄때도 있구요. 대학교 4학년이고 물리 전공에 대학원을 갈 생각을 하는데 다른 사람들에 비해 저는 너무 멍청한 것 같고 성적은 잘 맞았지만 아는게 없는 성적 잘 받는법만 아는 ㅂㅅ 같아요. 또 근데 사람들이 저를 똑똑하다고 믿고 ㅆ고 그 사람들의 눈과 평가는 또 엄청 신경쓰여서 대학원 잘 가야한다는 압박감이 심하구요. '안 좋은데 가면 어떻게 하지' 라는 걱정과 만약 지원했는데 떨어지면 내가 뭘하고 살 수 있을지에 대한 막막함, 이런 쓸데없어 보이는 걱정들을 하는 자신의 한심함 등등 때문에 삶이 좀 어렵네요. 유학생활동안 엄청난 금전적 투자를 해준 부모님에 대한 미안함도 있구요. 그러면서 노력은 엄청 안하고요. 또 이런 마음을 털어놓을 곳도, 말할 사람도 별로 없네요. 혼자 있을땐 너무 말하고 싶은데 막상 다른 사람들 앞에 서면 괜찮다고 말하고... 아니면 말을 해도 다른 사람들이 듣기 꺼려하거나 그냥 어물쩡 넘어가는게 너무 싫구요... 그래서 여기에라도 이렇게 한숨과 함께 심정을 토로해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y8523
· 8년 전
저랑 완벽히 똑같네요..하.. 공감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tr36
· 8년 전
세상에 천재도 둔재도 없다고 하죠. 기대야 당연히 받으시겠지만 너무 부담갖지 말고 할 수 있는건 최선을 다하고 포기할 땐 과감히 버릴줄도 알아야죠. 뭐 어쨌든 그런 고민을 한다는 자체가 잘하고 계시는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love
· 8년 전
최선을 다 하였으면 ㅇ
커피콩_레벨_아이콘
k4kao
· 8년 전
성적잘받는법아는게 세상에서제일부러운거아닌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
zxqaee
· 8년 전
유학생활 해봐서 알지만 너무 외롭죠.... ㅠㅠ 본질적으로 내가 지금 하고싶은것과 내가 하고있는게 무엇인지 항상 생각하는게 중요한것같아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qnr1
· 8년 전
힘내세요 미움받을 용기가,저에겐 많이,도움이 됬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tonio
· 8년 전
저라면 계속 커리어 밟으면서 현지에서 교수 노려보겠어요. 그게 힘들면, 거기서 한국 유학생들 상대로 현지 언어랑 전공과목 과외 하면 될것 같은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zomak
· 8년 전
...외로움은 혼자가 아닐때도 느끼죠 혼자가 아닐때 느끼는 외로움은 더 아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hehe
· 8년 전
유학만 빼면 저랑 정말 똑같은 상황이네요. 성적은 좋지만 성적 받는 빙법만 아는 멍청이여..그게 바로 접니다. 저는 그냥 대학원을 포기했습니다. 제가 멍청이인걸 스스로 너무 잘 알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tlyn
· 8년 전
유학, 대학원, 취업, 남들에게 뒤쳐진듯한 생각 .... 그냥 다 내려놓고 한숨 쉬어 가셔야 할 때인거 같아요 난 만능이 아니잖아요 모든걸 다 잘 할 순 없어요 부모님께 죄송함도 진학에 대한 걱정도 이거 안되면 뭘 할 수 있을까의 걱정도 잠깐만 내려놓고 며칠 여행을 하시든 신나게 놀아보던 아님 아무것도 안하고 뒹굴거려보면서 자신을 달래 주시고 조급함에서 한발 물러나 다시 찬찬히 생각해 보세요 미래는 닥치지 않으면 모르는 거잖아요 자신과의 싸움은 그 누구도 해결해 주지 못해요 스스로 일어서야해요 힘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