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일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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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 전
전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일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채널이라 고객님들과 전화로 주고받는 직업이라 하루에도 수천번 욕을 먹네요. 그럴수도 있지 하면서도 내 잘못도 아닌데 너무 심한 분들이 많아요. 입장바꿔 생각해보면 그 상담사가 내 자식일 수도 있고, 내 배우자일수도 있는데 말이죠^^ 가끔은 내가 죄인이 된 것 같아서 힘드네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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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ml
· 8년 전
정말 고생이 많으시겠어요ㅠㅠ전 그래서 콜센터같은 곳 전화할때 최대한 예의있게 말하려고 애쓰는데;ㅁ; 그런 거 규제하는 법 좀 만들어야돼요 서비스를 산다고 인격까지 사는게 아니라는 당연한 걸 인간들이 몰라요ㅠ모르는 사람에게 욕먹고 함부로 대해지는게 결코 잊기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최대한 무시하시고 힘내세요 마카님!!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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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850529
· 8년 전
내 잘못이 아닌데 욕을 먹는게 참 힘든거 같아요ㅠㅠ 글쓰신 분 잘못이 아니에요. 죄책감 안가지셨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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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ooooo
· 8년 전
죄책감 가지지 마세요. 세상에 ㅁㅊㄴ이 많은거에요. 인터넷에 '경상도상담원' 검색해서 녹음영상(?) 한번 봐보세요. 원래 고객센터는 그렇게 일해야하는겁니다!ㅎ ㅁㅊㄴ한텐 그대로 대해줘야지요. 고객답지 않은 고객은 고객이 아니에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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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년 전
@bnml 그래도 위로가 많이 되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이렇게 이해해주는 고객님들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용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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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년 전
@p850529 정말감동이네요ㅠㅠ 제 잘못 아닌것 알지만 쉽진 않네요 하루하루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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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년 전
@helloooooo 아, 그 영상 예전에 본 적있어요! 댓글보고 다시 함 봤는데ㅠ 대리운전이라 가능했을지도 . . . 저희 고객센터는 그럴 수가 없네요 웃프네요 현실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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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ooooo
· 8년 전
에휴 저도 친구가 고객센터에서 일하는데 들어보면 진짜 몸에서 사리 나올 것 같더라구요. 전에 인터넷 기사에서 진상 고객한테는 3번 경고하고 그냥 전화 끊어버리면 80%이상이 다시 정상적으로 전화 한다던데 그걸 토대로 해서 윗선에 제안을 해보면 어떨까요? 님이 상대하는 진상 통화내용 녹음해서 들려주고요. 다른 회사처럼 진상을 차단할 수 있는 지침을 내려주면 업무 시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고객 대응 건수도 늘릴 수 있고 회사에 이득일거라고 어필하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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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년 전
@helloooooo 디테일한 답변 너무 감사해요 ㅠㅠ 회사에서 최근 욕설 고객님들에 대해서 3차경고까지 하고 차단하는 프로세스가 생기긴 했는데 그것도 애매한 부분이 많더라구욤 ㅠㅠ 경고멘트진행하면 또 평범했다가 갑자기 또 돌변하고 그래요 / 그리고 이미 선종결했는데 또 전화해서 다음 상담사한테 욕하시는 분들도 있구용 ㅎㅎ 초기라 그런가 조금 더 기다려봐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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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ooooo
· 8년 전
사람들 진짜 얍삽하네요. 경고를 1회로 줄여야되겠어요!!! 3회나 기회를 주기엔 고객센터 직원들은 이미 상처 받을대로 다 받은 상태이니ㅠ 에고 힘내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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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850529
· 8년 전
감정노동은 정말 힘든거 같아요ㅠㅜ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강연에서 본 건데 일이 크게 머리로 하는 일과 몸으로 하는 일이 있는데, 자신이 하는 일과 반대되는 취미를 가지는 것이 힐링의 한가지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 예를들어 운동선수는 취미로 명상이나 영화보기, 음악감상이 좋고~ 사무직 회사원은 운동이나 산책을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여. 여유시간에 가벼운 운동이나 등산, 걷기, 자전거 등의 몸을 쓰는 것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