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입니다. 특성화고 학교를 과를 잘못 선택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고등학생입니다. 특성화고 학교를 과를 잘못 선택해 과가 체질에 너무 안받아서 하루하루 의미없는 삶을 살다가.. 어제 주기적으로 상담받는 센터에서 나한테 물어보더라구요. 가장 최근 네가 꿈을 찾거나 어릴때부터 하고싶던일을 조금씩 실천해갔다고 하는데, 그중 가장 즐거운 일이 뭐였냐고. 전부 영상쪽이더라구요. 한번도 생각 안해봤는데... 지금 제 과는 정말로 연관성 없는 관광과인데.. 어떻게 할까요? 시간은 없지만 새벽에 집에 오는 한이 있더라도 시간 쪼개서라도 학원을 다녀봐야 할까요... 세시간 통학이라 고민되기는 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wola
· 8년 전
전 안 맞는 특성화고에서 영상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잘못 선택한 학교를 꾸역꾸역 다닌 사람으로서 학교 생활이 너무 힘드시다면 전학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보통 그래도 한번 버텨보라는 조언을 많이 들었었는데, 3년동안 느낀 점은, 아니다 싶을 때는 정말 아니라는 거에요. 영상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계신다면 일단 시작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어떤 학원인지는 모르겠지만 해 보고 싶은 일이 있으시다면 너무 고민하지 말고 해보세요! 전 그렇게 하지 못해 후회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