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하는 고3학생입니다.레슨하면서 틀려도 괜찮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실용음악하는 고3학생입니다.레슨하면서 틀려도 괜찮아 소리내봐.더 과감해야할 필요가 있어.아무도 뭐라 할 사람 없으니까 소리내봐.하는데 요즘 저도 노력하고 있습니다.근데 학교나 학원에서 보니까 보컬하는 친구들은 다 흥많고 자신감있고 그러는데 저는 너무 남 눈치보고 틀리는 걸 두려워하고 자신감이 없는거 같아서요..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el
· 8년 전
남과 자신을 비교하지 마세요. 남은 남이고 나는 나잖아요.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하면 되는 거예요. 최선을 다하다 보면 실력이 늘고, 실력이 늘면 자신감이 생기는 거죠. 쓰니님이 당당해지셨으면 좋겠어요. 화이팅! 응원할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lael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lvong
· 8년 전
실용음악 전공생입니다. 남들 앞에서 보여야 할 일이 많은 음악하는 사람이다보니 주변이 더 신경쓰일거에요. 레슨할 때 선생님 앞에서도 부끄럽고 쑥스러워 진다는 걸 다들 이해해주지도 못하고 틀려도 뭐라고 할 것도 아닌데 눈치본다고 하시죠. 저도 항상 그래서 혼이 나기도 했어요. 저랑 같이 조금 더 노력해보면 어떨까요? 저는 그래서 혼자 더 연습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보여줬어요. 틀리는게 무서우니까 정확하게 맞을 수 있도록 노력했고 그 누구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게 하려고 더 했어요. 솔직히 아직도 많이 무섭고 두려워요. 그렇지만 전보다 조금 더 실력이 늘어있는 제가 있었고 조금씩 저를 인정해주는 사람이 생기기도 했어요. 우리 같이 조금만 더 용기내봐요! 그리고 나중에 꼭 필드에서 만나는거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dalvong ㅠㅠㅠㅠ감사합니다! 나중에 꼭 만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