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쪽으로 처음으로 돈을 많이 들여 학원다니는데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미용쪽으로 처음으로 돈을 많이 들여 학원다니는데요.. 제가 이 길이 맞는건지도 모르겠어요.. 그러다보니 들이는 돈이 너무 아깝고... 답답해요... 계속 히루종일 그 생각만들어요.. 제가 돈에 굉장히 민감하거든요.. 막 그돈이면... 내가 몇일을 용돈으로 쓰고 했을텐데.. 학원에서는 내 돈 몇배로 뿔려받고 좋아야하겠지 이런생각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할걸... 후회되요... 그래서 학원에 가는것도 좀 싫어요.. 그쪽으로 연습하고 공부하는것도 싫고.. 그렇다고 다시 그만두면 또 멘붕이고.. 돈도 아깝고.. 하... 지금 그런 상황이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sl7788
· 8년 전
저도 미용쪽으로 하려고 하는데 학원 저도 다녀봤는데요 학원은 기본 정말 기본만 알려줍니다 돈이 아까워요..ㅎㅎ 미용은 독학으로 하는게 젤나은것 같네욤 근데 공부하기 힘들다고 하셨죠?..미용과 잘 맞지 않은것같으시다면 빨리 다른길을 찾아보세요 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alsl7788 미용 배우셨군요 님두.. 미용 뭐배우셨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sl7788
· 8년 전
전 헤어쪽입니다 ㅎㅎ 님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alsl7788 저는 네일아트요.. 연구반이랑 메이크업도 어쩌다보니하게됐는데.. 제 성격이 문제인지 순간 확 달아올랐다 후회하고 그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lfknow94
· 8년 전
저도 윗분 말처럼 돈낭비고 왜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되시면 그만두는게 맞는거 같애요.. 어떤 선택을 하는지엔 글쓴이님의 마음이 중요하니 자기 감정에 솔직한 선택하시길 바라고.. 멘붕은 아마 그만두고 나면 아무것도 할게없어 생기시는거 아닐까 생각되는데 나이가 아직 젊으시면 나오기전이나 나온후에도 천천히 앞으로 뭐할지 생각해봐도 늦지 않을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selfknow94 26살인데.. 대학도 못나오고.. 제가 학원다니기전에 일이좀 있었거든요.. 우울증이 좀 심해서 좀만 더 지체하면 더 깊이 빠질것같더라구요.. 친구들도 보기 싫어지고.. 그래서 기술이 뭐있을까하다가 선택해서 다니는데.. 어찌보면 사람은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하면서 사는사람은 거의없잖아요 있다해도 그게 일이되는 거랑은 많이 다르다고하고... 그냥 참고 다니느게 맞나 싶기도해요.. 글구 제가 여태 시작해서 끝까지 한게 없거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lfknow94
· 8년 전
학원 다니기 전에 안좋은 일이 있으셧나보네요.. 끝까지 해보신게 없으면 저는 개인적으로 경제적 여유만 되시면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다녀보시는거 권해드려요.. 미용일은 얼마나 더 배우시는지 모르지만 끝나고 나서 다른일 찾아도 늦지 않을거같고 무엇보다 끝까지 해냈다는 성취감이 글쓴이님에겐 꼭 중요할거 같다는 생각이 전 들어요 저도 하다 중간에 그만둔게 많았어서 무언갈 끝마쳣을때 성취감에 내가 해냇다는 생각이 들어 자존감이 올라가는 기분이 들어 아무것도 못했을때 무언가를 해낸다는거에 대한 성취에 대해 되게 중요하단 생각을 갖고 있거든요 일단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해보시면서 차차 어떤일해나갈지 생각하셔도 전 괜찮을거 같아요 그리고 우울증도 앓고 계신데 아무것도 해논거 없는 상태서 또 그만두시면 또 우울증이 더 심하게 오실거라 걱정도되고요.. 미용일만 하시는거면 스트레스도 같이 풀수 있는 취미활동도 괜찮을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 할수 있으실거에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감사해요 ㅜㅜ 이렇게 정성들여서 글도 남겨주시고 .. 감사해요!!^^ 열심히 다녀볼게요 저도 그만 둘수는 없을것 같거요 이상황에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