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중3여학생인데요 지금 제가 되게 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안녕하세요...중3여학생인데요 지금 제가 되게 진로에 대해 고민입니다... 제가 그림을 정말 좋아합니다. 딱히 나이의 비해 실력이있는건 아니지만 그림쪽으로 진로를 가려고 합니다. 중1때부터 목표를 잡아 중2부터 미술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중1때 한국애니고를 목표로 잡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원래부터 성적이 좋지 않았던지라 1년안에 등수를 100등 가까이 올려도 358명에서137등이여 고등학교 가기엔 부족했습니다.상장도 학교에 학생이 많은거의 비해 상장을 거의 주지 않아 평균애들보다 많이 받았다해도 내신이 다채워지려면5개를 더 받아야합니다.중2중반되니까 성적때문에 입시반으로 옮기는걸 미루고 있었으나 중3이 되니 불안해지네요. 중2에서중3으로 올라가는 도중 학원을 새로이 다녀 성적이 많이 올랐습니다.입시반이 일주일에 4일4시간씩하는데 제가 다니는 학원은 5일 다다니는 학원이기에 갈 시간이 안납니다 지금까지에 성적이 괜찮았다면 성적이 오르는 학원이라도 끊고 입시반을 다니며 제 공부로 떨어지더라도 어느정도유지를 했을텐데 지금까지 성적으론 가기엔 내신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중3까지 되니 학원을 끊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정작 포기하니까 목표가 사라지면서 공부하기가 힘듭니다... 별로 안되는 내신이라도 학원을 끊고 입시미술을 다니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대학교를 기약하고 미술동아리가 활성화된 일반고로 갈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ghlightv1
· 8년 전
이런 비슷한 고민인 친구한명을 알고있습니다.. 뭐 그친구한태도 좋은답변은 안됬지만... 힘드시겠지만 미술은 개인적으로 시간날때마다 노력하시구 성적에 조금더 관심을 갖고 올려서 한번 예고에 찔러보세요! 찔려서 찔리면 좋은거고 안찔리면.. 어쩔수없겠지만요.. 도움이 됬을진 모르겠지만 이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중 하나인거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si
· 8년 전
저두 미대입시생이에요..!! 서울에 이름난 예고를 가는게 아니라면 전 개인적으로 미술동아리가 활성화된 일반고를 추천해요. 아무래도 미대는 일반인문계에서 성적관리하면서 입시미술학원쌤들 도움받고 실기력 쌓는게 좋은것같아요! ㅠㅜ주관적인 입장이라서 꼭 인문계를 가라는건 아니지만요....!!! 헤헤 파이팅!!!! 혹시라두 같은 대학에 가게된다면, 그때 웃으면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