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작가가 꿈인 중학생입니다. 소설 작가나 웹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inter97
·8년 전
전 작가가 꿈인 중학생입니다. 소설 작가나 웹툰 작가 쪽으로 가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돈이 일정적으로 들어오는 직업이 아니라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부모님도 그리고 선생님도 작가는 다른 직업을 하면서 할 수 있다고 하시고 저에게 다른 직업을 찾아보라고 하셨습니다. 이대로 작가를 포기해야 될까요... 지금 혼자 몰래 소설도 쓰고 있긴 합니다.. 아직 완성은 안됐구요... 제가 글 쓰는 거 말고 물건 조립하거나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런 것과 관련된 직업 있을까요...? 너무 고민됩니다. 무슨 직업을 가져야 될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anger
· 8년 전
취미가 직업으로 된다면 정말로 정말로 행복한 일이지만, 세상사가 다 그렇듯 계획이나 바램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하나에만 몰두한다면 거기서는 최고가 될 수 있지만 다른 분야에서는 전혀 아닐 것이다. 뭐든지 배워가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작가를 목표를 지향하신다면 이런저런 일들이나 에피소드를 겪으면서 새로운 영감을 찾아내는 것이 좋겠지요. 한 곳에만 머물러 있기보다는 여러 곳을 둘러보아야 자신이 가진 가치관이 넓어지실 겁니다. 너무 걱정만 하지 마시고 그냥 해보고 싶다는 것 도전하시면서 자그만한 수첩에 갑자기 떠오르는 이야기들을 적어두세요.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0m0
· 8년 전
중학생이면 아주 아주 창창한 나이인데요 ? 너무 걱정하지 말고 좋아하는 것에 끌려하는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세요. 부모님이나 어른들은 앞으로의 님의 시간이 아주 충분하기 때문에 다른 직업도 생각해보라고 하시는 것일테구요. 글이 좋아서 문예과를 갔는데 적성에 잘 맞을 수도 있고 실*** 수도 있구요, 문예과에 가지 않아도 아카데미를 통해서 작가가 될 수도 있고 잡지 에디터가 될 수도 있구요. 서른이 되어도 준비가 되어있다면 충분히 다른 직업을 할 수도 있어요. 경험으로 말씀드려보자면 꼭 한가지 직업만이 아닌 여러가지 직업을 가질 수도 있구요. 중학교 고등학교 때까지 생각한 직업을 꼭 선택하지 않았다고 해서 불행한 것도 아니구요 . :) 저도 책과 그림을 좋아해서 화실도 다니고 글도 쓰고 공예를 전공했는데 살***수록 하나의 꿈이라기보단 하고 싶은 것들이 많아졌어요. 지금은 일러스트 작업하고 있구요. 성인이 되서 배우는 것도 많고 그만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답니다. 자신의 성향을 잘 찾아가면 좋을 거에요. 수첩에 하고 싶은 것들 , 좋아하는 것들 , 싫어하는 것들을 기록해가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어요. 작가를 준비하고 싶으시다면 소재 노트, 필사 노트와 일기를 쓰는 것과 시나리오 책 읽기 등을 꾸준히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대형 서점, 작은 서점에서 베스트셀러와 개인이 만든 독립출판물도 훑어보구요. 텀블벅 이라는 사이트 들어가보시면 사람들이 후원받아서 이것저것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는걸 볼 수 있는데 작가 공예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분들도 있고 회사원들도 있고 여러 사람들이 있어요. 다양한 프로젝트 보면서 영감도 얻어보세요. 작가나 공예가, 또는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의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검색해서 스크랩해두고 즐겨보세요. 저도 어릴 때부터 꿈이 확고했고 그만큼 고민이 많았는데요, 확실히 꿈이 없는 것보단 좋다고 생각해요. 님은 앞으로 배워갈 것도 스스로 알*** 것도 많은 나이라서 조언은 여기까지만 할게요. 개인적으로 꿈과 고민이 많은 학생은 될성부른 떡잎으로 보여서 흐뭇하기만 하더라구요. 잘하실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ey08
· 8년 전
저도 예체능쪽 꿈을 가지고있었는데요 부모님이 그닥좋아하시진않으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예체능쪽이 수입을잘벌지는못하니깐 그래서 딴직업을 선택하려고하는데 쉽게선택을못하겠더라고요 근데 저는 제가좋아하는 예체능쪽직업을 밀고나갈려고요! 좋아하는걸해야 자기도 더 열심히하지않을까요?글쓴이님도 하고싶은걸하시는게좋을것같아요!!!사람일은 모르죠 잘돼서 수입을많이받을수도있으니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ter97 (글쓴이)
· 8년 전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덕분에 제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갈 건지 아님 더 경험을 많이 한뒤 결정을 할 건지.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