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공부가 있었는데 막상 하려니깐 하기 싫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oodbear
·8년 전
하고 싶은 공부가 있었는데 막상 하려니깐 하기 싫어지고 어렵다. 그냥 하지말까..고민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m0300
· 8년 전
단지 그 공부가 싫어지고, 어렵다는 생각에 하지 말까 고민하고 계신 거라면 하지 마세요. 그것을 공부하다 더 큰 혼란을 느끼게 될 때 극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더라구요. 하지만 내가 못할까봐, 남들보다 뒤쳐질까 하는 두려움 때문에 하기 싫어지고 어려운 것이라면 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어요. 두려움때문에 놓아버린다면 언젠가 후회하게 되실거에요. 그리고 그 후회는 경험해 본 다음 하게되는 하지말걸, 이라는 후회와 다르게 더 큰 공허함을 남기더라고요. 그래서 전 남들보다 늦었지만 지금에 와서 다시 공부하*** 마음 먹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 해서 이번에는 포기하고 나중에 후회될때 하지 뭐, 하는 생각은 버려두세요. 그땐 포기해야 할 것들이 많아서 쉬이 선택하기가 어려우니까요...좋은 선택 하시리라 믿고 나아가시는 길 끝이는 행복이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bear (글쓴이)
· 8년 전
@pm0300 사실 아까 어떤분의 고민을 보고 생각을 해봤어요. 아 나는 이 일과 맞지 않구나 사실 전 제과,제빵 자격증을 따놓은 상태이고요. 현재 한식을 공부 중이예요. 전 제과제빵과를 진학할 생각이고 한식은 요리를 좋아해서 시작했는데 막상 하려니깐 저에게 안맞는거 같아서요. 필기나 실기책도 샀지만 그냥 학원비 냈으니 한달만 다니고 부모님께 상의드리려고요. 혼나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안맞는일을 하는것보단 잠시 혼나는게 나을거 같아요. 감사합니다.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pm0300
· 8년 전
@goodbear 맞지 않은걸 꾸역꾸역 참고 하는 것이 오히려 독으로 다가오죠. 잘 생각하셨어요ㅠㅠ 꼭 원하시는 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bear (글쓴이)
· 8년 전
@pm0300 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