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꿈은 작가입니다. 글같은건 소설 같은거 몇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aruhe
·8년 전
제꿈은 작가입니다. 글같은건 소설 같은거 몇개 써보기도 했었고 드라마 대본이나 시놉시스도 써봤는데 점점 그냥 소재만 딱 생각나고 글을 이어가는걸 못하겠습니다. 다쓰고 나도 기승전결이 없고 너무 급전개라는것을 제가 느낍니다. 2년전만해도 당당하게 내꿈은 작가라고 말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이게 내가 원하는건가 고민되기도 하고 성적을 신경쓰다보니 글 쓸 시간이 줄어들어 필력도 점차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이대로 작가를 포기하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까요 아니면 문창과를 가서 작가를 할까요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enlivet
· 8년 전
문창과가셔서 작가 ㄱㄱ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enlivet
· 8년 전
메모 중요합니다 흘러가버릴뻔한 것들을 반드시 잡아야되요 이런 모든 순간들조차 이야기의 소재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tittude
· 8년 전
공무원한다고 뭐가달라집니까 그때되면이러겠죠 아 내가 그때 내꿈을포기한게 너무아쉽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01
· 8년 전
저도 꿈이 작가였던 때가 있었죠.. 실은 아직도 기회만 되면 글을 쓰고 있어요. 저는 전개는 제법 할 수 있는 편인데 아이디어가 도통 없는 편이라서, 작가가 이래선 안되는 거잖아요. 아이디어와 창의력이야말로 기초고 핵심이니까 경험으로라도 커버칠 수 있게 경험이 쌓일 때까지 뒤로 미뤄뒀어요. 글쓴분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니까 필력만높이면 되시겠네요! 떠오른 소재를 가지고 깊게 상상해보시고, 여러 간접경험으로 생각의 폭을 넓히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장 빠르고 효과가 좋은 건, 같은 꿈을 가진 사람들과 많이 대화해보거나 공동 소설을 창작해보는 거에요. 글쓴님이 막연하게 느끼던 부족한 점이 짚어질테고 남들의 스킬과 안목을 익힐 순 있을거에요. 작가의 길,.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asdf1
· 8년 전
기 승 전 결. 딱 한 줄씩 4줄 써보세요. 그걸 늘려서 기 한단락, 승 한단락.. 이런 식으로 A4 한 장만 써보세요. 그걸 늘려서.. 중간중간 에피소드를 상상하며 이야기를 4장, 10장 등으로 확장해보세요. 그걸 이제 세세하게 디테일하게 묘사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asdf1
· 8년 전
이게 많이들 쓰는 방법이구요. 책 중에 '작가수업' 이란 책이 있어요.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거에요. 그리고.. 다른 직업을 함께 가지는 것도 좋아요. 많은 경험이 큰 자산이 되는 직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mmentary
· 8년 전
공무원 하셔서 작가 되는 것도 좋습니다. 문창과에서 뭘 가르칠까요 글 쓰게 과제 내주는 것과 글 읽게 하는 겁니다. 작가는 되는 게 아닙니다. 글을 쓰고 있는 사람이 작가입니다. 작가 되려고 하시지 마시고 지금 작가로 사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