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중학생입니다. 내년에 2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평범한 중학생입니다. 내년에 2학년이 되다보니 아무래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생각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어릴때는 막연히 나는 ~이 될거야, □□이 될거야 라고 많은 꿈을 말하고 다녔는데 지금은 막상 생각해보면 이 꿈은 부모님이 좋아하지 않을꺼야. 이 꿈은 공부쪽이 아니야. 라고 공부와 관련된 직업만을 찾고 있습니다. 외고를 가길 원하는 부모님과 학원의 영향이 있기도 하지만, 저 자신이 막내여서 항상 양보해왔고 선택권이 첫째에게 있어왔기 때문에 제가 스스로 선택하지 못하였던 것의 영향으로 '내가 내 꿈을 스스로 선택하지 못한다' 라고도 생각합니다. 자신에 대한 애정이나 자신감이 없는것도 있구요. 꿈을 찾기위해 커리어넷 이라는 사이트에서 직업적성검사 같은 검사들도 많이 해보고 여러가지 직업들을 유튜브에서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직도 제 꿈을 찾지 못하겠습니다. 제가 뭘 잘하는지, 무엇에 흥미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꿈이 없어서 목표도 잡지 못하겠고, 목표가 없다보니 제가 사는 이유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제가 지금 할 수 있는일은 뭘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DWAR201809
· 8년 전
모든 사람은 뚜렷한 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생길 때 도전하세요. 늦지 않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ENDWAR201809 앗.. 감사합니다. 아직 감도 잡히지 않고 뭘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하고싶은게 생기면 꼭 도전하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ㅎㅎ 고마워요! 요즘 평생 안그리던 그림을 그리면서 머리를 비우고 있답니다!(ˊᗜˋ*) 손을 쓰는게 확실히 좋긴 하더라고요.. 문제는 안풀리지만.. 그래도 머리 식힐땐 손쓰는게 최고인것 같아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٩(ˊᗜˋ*)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23
· 8년 전
난 뭘할 때 가장 재밌고 또 하고 싶었던가..쭉 적어보시면 좋아요. 그리고 꿈이 어떠한 특별한 경험으로 인해 아!이거다 하고 정해질 수도 있고 그런데.. 현재 청소년 교육 환경이 학교공부만 열심히 해서 성적만 올리려고만 하지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이 잘 갖춰지지 않은 것 같아요..질문자님은 난 가능성이 많다! 생각하시고 조급해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꿈을 찾*** 노력하시는 열정 정말 멋져요! 앞으로 어떤 일이 있을지 모르는게 인생입니다! 화이팅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wa23 응원 정말 감사드려요ㅠㅠ 꿈을 찾*** 노력한다는게 멋지다는 말 처음 듣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꿈을 찾기위해 여러가지 시도해보겠습니다 응원 정말 고마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c0386d748c9d236107f 사춘기인가요.. 항상 다양한 경험을 하고싶지만 환경상 그럴수가 없네요...그래도 계속 여러가지 시도해보면서 꿈을 찾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