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중3이에요 이제 고등학교 준비도 해야하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angyang
·8년 전
예비 중3이에요 이제 고등학교 준비도 해야하는데 이것저것 고민이 너무 많아요 하고싶은건 있는데 절실한것 같지는 않아요 꿈은 크게 서울대 이렇게 잡고싶은데 현실은 서울대 목표로 공부해야 지방좋은대 간다 그러니까.. 계속 암울해져요 내가 정말 할수 있을까 믿음도 약해지고..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겠어요 너무 답답해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enilune34
· 8년 전
예비 중3이면 충분해요 우선 제 생각엔 증학교때 국영수, 한국사빼고 다른 과목은 다 필요없는 것 같아요 우선 국영수, 한국사를 꽉 잡아두시고나서 나머지 과목을 하세요! 그런데 수행평가는 계속 하셔야됩니다. 고등학교때 수행평가 폭탄에 정산 못차리고 *** 수 있거든요. 그리고 시험 공부를 하시면서 공부 방법을 터득해보세요~ 고1때 찾기에는 너무 늦었거든요.. 제가 무슨 말을 더 해드릴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이것들은 전부 제가 겪고 제가 후회한 것들이에요ㅎㅎ 저는 수학영어만 공부했고 다른 과목은 아예 안해서 국어하고 한국사를 정말 못하거든요 그리고 그 두과목먼 딱 공부하고 놀다보니까 공부 방법도 제대로 모르구요 ㅋㅋㅋ 아아 맞다 중3 끝나고 3개월은 정말 중요한 시기에요! 진로를 찾아보고 목표를 세우고 고등학교 준비 빡시게 하셔야돼요! 왜 저는 이런 말 해주는 사람이 없었을까요.. 지금 너무 후회되네요.. yangyang님은 후회없는 삶을 살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enilune34
· 8년 전
너무 답답해 하시지 마시고 꼭 후회없는 삶 사시길 바라겠습니다. 꼭 새겨 들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enfrog
· 8년 전
남의 말에 휘둘리지말고 일희일비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전 그냥 신경끄고 제할일을 하다보니 마인드콘***도 할수있게되고 수능땐 정말 편안하게 쳐서 모의고사때보다 두 등급씩 상승해서 담임쌤이 넌 절대 재수하면 안된다고 하셨거든요. 이거보다 좋은 성적 못받는다고.. 고1때 담임쌤은 너 이러다 지방사립대도 못간다고 막 뭐라하셨는데 전 그때 잠깐 우울하다가 다시 공부했거든요. 내신 ***이 받아도 결국 저처럼 수능점수가 상승한 경우도 있으니까 무엇보다 중심을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그래서 매일 공부다이어리에 명언쓰고 책에서 좋은 글귀 발견하면 그것도 꼭 쓰고 매일매일 봤어요. 그리고.. 예비 중3이라면서요.. 벌써 포기하기엔 너무 이른 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