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고2이고 곧 고3이 됩니다 저는 현제 특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18kim
·6년 전
지금 고2이고 곧 고3이 됩니다  저는 현제 특성화고에서 요리를 배우고 있고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요즘은 고민이 생기더라구요  공부도 하위귄인 이유도 있고 집안형편을 생각해서 또 제가 대학가는 것 을 부모님이 싫어하셔서 졸업후 바로 취업을 생각하였지만 저는 한편으로는 더 깊게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거든요  그래서 찾아보다가 노동청 소속인 한×전을 가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실습도 다른학교보다 비중이 크고 시설도 좋고 등 이러한 이유등으로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전문학교라는게 마음에 걸립니다 전문학교라서 나왔다하더라도 최종학력은 고등학교이구요(노동청소속) 아직까지는 사회가 학벌 사회라..... 제 상황이시라면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실지 궁금합니다 성인이 되는게 가까워질수록 많이 불안하네요ㅎ...... 전문대? 전문학교? 취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olehoony
6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앤젤입니다. 이제 곧 3학년이 되는 시점에서 진로를 두고 생각이 더욱 깊어지셨군요. 마카님의 선택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마카님이 희망하고 있는 요리 관련 진로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요리사가 되는 과정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거쳐가는 과정을 함께 살펴볼게요. 대체로 고등학교 졸업 후 조리학과 전공의 대학교나 전문학원 교육을 마치고 관련 업체에 취업을 하게 되면, 보조조리사에서 시작하여 경력을 쌓아나가면서 조리사, 주방장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또는 자신의 식당을 개업할 수도 있겠지요. TV에서 종종 만날 수 있는 최현석 셰프님은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학력이었지만 일을 하면서도 끊임없이 요리공부를 해왔다고 해요. 좋은 실력을 갖추고 있는 지금도 공부와 메뉴개발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또한, 중식계에서 드문 여성 셰프로 많이 알려져 있는 정지선 셰프님의 경우, 호텔조리과에 진학 후 뷔페식당에 취업을 해서 일하던 중에 중식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 유학을 떠났다고 해요. 낯선 곳에서 중국어 공부를 하고 학교공부를 하면서도, 딤섬을 잘 만들기 위한 섬세한 기술을 갖추*** 시간을 쪼개어 조각과 밀가루 공예를 배웠다고 합니다. 위의 두 분의 이야기에서도 볼 수 있듯이, 뛰어난 요리실력을 갖춘 요리사의 공통점은 꾸준한 공부였습니다. 마카님이 지금 느끼는 배움의 욕구가 앞으로 성장의 씨앗이 될 것이라고 앤젤은 믿고 있어요. 이와 같이, 다른 셰프님들의 경력 과정을 마카님이 직접 잘 찾아보면서 마카님에게 맞는 결정을 내리기를 권해드려요. 그 외에 한 가지 덧붙이고 싶은 부분은 외국어 공부입니다. 요리실력에 더해 외국어 능력까지 갖춘다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에요. 마카님이 어떤 선택을 하든지, 마카님의 진로 안에서 배움의 과정을 멈추지 않는다면 맛있는 음식으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요리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훗날에 앤젤도 마카님이 요리해주신 맛있는 음식을 먹어볼 수 있게 되기를 기다릴게요. #요리사 #셰프 #진로 #학업 #취업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DurLove
· 6년 전
예전에 비해서... 지금 사회는 학벌을 그렇게 따지지 않습니다. *** 듯이 공부할 자신 없으시면, 하고 싶은 일을 *** 듯이 해서 돈을 버세요. 한국에만 계시지 마시고, 외국에 나가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언어는 2개국어 이상 하시면 더 좋고요. 언어는 밖에 나가서 지내다 보면 익혀집니다. 책상에 앉아 하는 공부 보다 즐거워요. 그리고 그렇게 배운 언어는 나중에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이름 있는 대학. 대학원까지 나왔습니다. 다시 돌아간다면, 하고 싶은 일을 *** 듯이 해서 기술자가 되고 싶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80
· 6년 전
요새는 학벌 있어도 백수도 많고 세상이 변해서 학벌보다는 자신의 분야에 실력과 능력을 더 중시하는 세상이에요. 빨리 졸업해서 취업해서 자신의 분야에 장인이 되시면 돈도 벌고 나중에 여유생길때 학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761
· 6년 전
지금은 평생교육시대랍니다. 공부할 기회는 앞으로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현장과 일을 겸할 수도 있구요. 학벌이 아닌 학력(힘력)이 되면 좋겠지요. 보여지는 모습보다 내실을 깊이 다지게 되어 실력자가 되는 것이지요. 더욱더 중요한 것은 계속해서 공부하는 쉐프가 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 용기있게 조언을 얻는 모습으로 가까운 전문인의 도움을 요청하면 진심으로 돕*** 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st0
· 6년 전
커너오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