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계속 정체되는 기분이예요. 이제 곧 성인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뭔가 계속 정체되는 기분이예요. 이제 곧 성인되고 알바도 구해야 하는데 그냥 내 주변 환경이 변해간다는 게 싫은가봐요. 요샌 밖에 나가기도 싫고 사람 만나기도 꺼려져요. 그렇다고 대학교에 들어갈 생각은 안하고 있어요. 대학 가면 뚜렷한 진로가 있어야 전공하든가 할 거고 어영부영 시간 떼우기만 할 것 같아서 그랬거든요. 장래 희망이 없던 건 아닌데 처음부터 뭘해야 될 지 모르겠더라구요. 성인이 된다는 것도 너무 싫구요. 성인이 된다해서 자유로운 건 아니니까요. 선택한 거에 대해 책임지는 걸 싫어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하*** 해서 대학을 안가기로 한 것도 있어요. 근데 막상 ***오니까 못하겠어요.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고 이래저래 친구들 만나고 얘기해도 그래요. 당당하게 살고 남들 의식 안하고 살고 싶은데 말처럼 쉽지도 않구요. 그냥 이래저래 걱정이네요. 이리저리 따지고 들어봤자 득되는 것도 없는데 이러네요. 하필 인건비 올라서 알바도 잘 안 뽑는다하니 눈 앞이 깜깜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km
· 7년 전
성인이 되서 자유롭다는 것이 당연히 즐겁지만... 제가 스스로 책임져 가는 삶에 대한 성취감과 만족감이 분명이 있어서 그것또한 자유 못지않게 즐겁기도 합니다. 또 그냥 단순히 좋은 일들만이 아니고 뭔가 어렵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극복했을 때에도 정말 굉장한 쾌감이 있고요... 삶은 즐거움과 괴로움이 공존하지만 그것을 잘 누릴 수 있는건 본인의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두려워 마시고 자신을 잘 들여다 보면서 주변도 돌아보면서 더 넓은 세상을 만나고 경험하시길 바래요! 진짜 삶을 제대로 즐길줄 아는 선배 혹은 어른들을 만나서 대화하다보면 많은 걸 배울 수 있을거예요! 좋은 강연도 추천드립니다.. 대학은 나중에 또 뭔가 깨달았을 때 필요하면 길이 또 열리기도 합니다. 일단 결정한 일에 대해서 더 깊이 고민하고 진짜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에 집중해보세욤!